이 약관은 스마트로가 제공하는 BIZZLE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함)를 가맹점이 이용하는데 필요한 제반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스마트로(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사항을 정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약관의 적용)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에 적용됩니다.
  2. 신용카드 이용과 관련된 사항은 신용카드 회원약관(개인회원, 기업회원) , 가맹점약관 및 여신전문금융업법, 할부거래 이용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의 적용을 받습니다.
  3.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및 각 사이트 별 해당 서비스에 대해서는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해당 서비스 별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4. 제휴사의 일부 서비스는 본 이용약관의 동의내용으로 개인(신용) 정보 동의 절차가 대체되어 개인(신용) 정보 동의절차를 일부 생략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한 플랫폼 및 회사가 직접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등에서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형식의 모든 서비스(모바일 APP서비스 포함) 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아이디(ID) 와 비밀번호(PASSWORD) 를 설정하는 등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받는 자를 말합니다.
    3. "비밀번호(PASSWORD) "라 함은 회원의 비밀보호 및 회원 본인임을 확인하고 서비스에 제공되는 각종 정보의 보안을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하며 회사가 정한 영문과 숫자의 혼합으로 7자리이상 표기한 암호 문자를 말합니다. 비밀번호(PASSWORD) 는 플랫폼의 여건 등의 따라 간략한 형식으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아래 1호의 서비스는 가입 즉시 사용하실 수 있으며, 기타 서비스는 이용 시 별도의 동의 과정을 거칠 수 있습니다.
    1. Bizzle 기본 서비스
    2. Bizzle 이용고객 대상 홍보 및 공지사항 안내 서비스
    3. 기타 제휴상품 서비스 약관에서 별도로 정하는 서비스 등
  2. 단, 회사의 사정상 각 서비스 별로 제공일정 및 제공방법이 변경되거나 지연, 미제공 될 수도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변경 시, 그 변경되는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8조 7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전 1항에서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의 본 약관에 회사가 정한 소정의 방식(휴대폰 본인인증 등)으로 동의하고 정해진 가입양식에 회원정보 (ID, PASSWORD, 이름, 주소, 이메일, 회사명, 가맹점명, 회사대표자명, 가맹점대표자명, 사업자번호, 가맹점번호, 전화번호,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를 기입하고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르면 회사가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는 자는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신상정보를 성실히 제공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접수 받아 이를 관리하고, 서비스 이용 시에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및 신용카드(체크 및 선불카드 포함) 회원의 경우 신용카드 비밀번호 또는 회사가 정한 소정의 방식으로 본인 인증을 위한 별도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정보보호 및 보안강화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특정 서비스에 있어서 인증방법을 로그인시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와 달리 구성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이 이를 따르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게 될 회원의 제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본 이용약관을 통하여 회사뿐만 아니라 회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약된 제휴사와의 계약도 성립되며,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및 승낙)

  1. 회원은 서비스에 접속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이디(ID) 와 비밀번호(PASSWORD) 또는 회사가 정한 소정의 인증 방식 등 별도의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에 대해 회사는 입력내용의 일치 여부를 확인 후 승인한 자에 한해 이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자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으며, 각 사이트의 별도 이용계약 체결여부에 따라 회원 자격 및 서비스 이용 범위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기존에 계약조건에서 변경되는 행위(일부 서비스 추가/해지, 상품변경 등) 를 발생시킬 경우에 발생하는 패널티 및 추가 금액에 대하여 회사에서 정한 내규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이 발생한 경우에는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보안상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기타 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5.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신청 시 필요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미비 되었을 경우

제 7 조 (각종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의 다양한 상품/서비스 및 각종 행사, 생활정보 등의 소개와 안내를 서신우편물, 전화, Fax, E-Mail, 휴대전화메시지(SMS) 및 기타의 방법을 통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는 관련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엄격히 관리되며, 회원은 원하지 않는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을 통하여 제휴사의 상품을 사용하는 중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제휴사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기존에 기약한 책임 이외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제공 및 제한)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회원 구분 및 등급 또는 유료서비스 등의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에 따라 일부 서비스는 별도 이용시간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해당 서비스 이용화면에 공지함으로써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전 2항의 이용시간에도 불구하고 통신장애, 서비스 개발, 시스템 점검, 긴급조치 등 불가피한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일정기간 동안 제한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기간을 정하여 홈페이지 게시, 전자우편 등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전 3항의 사유를 포함하여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통지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아이디(ID) , 비밀번호(PASSWORD) 등 회사가 정한 소정의 인증 방식으로 일정 횟수 이상 인증에 실패한 경우, 보안상의 이유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안전결제(ISP) 나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야 하는 경우, 인터넷안전결제(ISP) 나 공인인증서 약관에 준합니다.
  6. 일정기간 이상 장기휴면 회원인 경우 안내 메일 또는 공지사항 게시 후 서비스 사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별로 휴면 기준 및 조치는 상이하며, 개별 서비스의 약관 및 이용안내, 공지사항 등에 준합니다.
  7. 회사가 회원에게 개별공지가 필요한 경우, 회원이 등록한 기본연락정보(E-mail/휴대전화/주소 등) 를 통해 우선적으로 개별통지 합니다. 단, 회원이 등록한 기본연락정보가 없는 경우와 불특정 다수회원에 대한 공지를 하는 경우 각 사이트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 및 동의서 내용 등의 공통적인 변경사항은 회사 홈페이지 혹은 서비스 홈페이지 게시판에 기재되는 방식으로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 이용 수수료)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라 고객에게 별도의 금액을 청구할 수 있으며, 이를 회사가 아닌 회사의 관리대리점이 대행 또는 수취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영업정책에 따라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 기본료와 회원이 선택한 서비스에 대한 이용료 등을 당사간 약정에 따라 회사에 납부하여야 하며 제반 수수료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3. 가맹점이 서비스 기본료 및 제반 서비스 이용료를 연체하는 경우 지체일수에 따라 연 12%의 지연이자가 청구 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연회비)

연회비는 기본서비스 제공, 서비스 홍보 등 회원관리비용을 충당하기 위하여 부과하는 비용으로 회사는 사전에 청구내용 및 청구금액을 회원에게 통지하도록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요금의 우선하여 연회비를 청구할 수 있으며, 연회비는 서비스 제공 시점을 기준으로 1년 단위로 청구됩니다. 다만 타 법령, 회사에서 정하는 규정 등에서 연회비를 부과하지 않도록 규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회비는 면제되지 않으므로 회원은 이를 납부해야 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 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원의 개인적인 이용 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통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7.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아이디(ID) 와 비밀번호(PASSWORD) 관리에 관한 일체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 와 비밀번호(PASSWORD) 를 제3자에게 대여 또는 양도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아이디(ID) 와 비밀번호(PASSWORD) 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사가 정한 소정의 인증 방식을 이용할 경우, 해당 인증방식의 비밀번호 관리에 관한 일체의 책임은 해당 인증 약관에 준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 가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인지한 경우, 즉시 자신의 비밀번호(PASSWORD) 를 변경하고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본인의 신상관련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는 인터넷을 통하여 수정하거나 유선으로 지체 없이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 활동으로 인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6.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합니다.
  7.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8. 회원은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2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 고객센터로 문의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방법을 이용하여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2. 회사는 보안 및 아이디 정책,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등과 같은 이유로 제 8조의 방법으로 고지를 통하여 회원의 아이디(ID) 변경을 요구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마지막 로그인 시점으로부터 12개월간 미접속한 경우, 제8조 6항에 명시된 휴면회원으로 전환되며 정보통신망법 제29조 및 동법 시행령 제 16조에 의거하여 12개월이 경과하기 30일 전에 본 약관 제8조 제7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당해 회원에게 안내 후 BIZZLE 가입 시 수집한 개인정보는(가입자명, 이메일, 휴대폰 번호)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되어 이후 1년간 이력이 없는 경우 파기 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 시킬 수 있습니다.
    1. 아이디(ID) 와 비밀번호(PASSWORD) 등 회원 고유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타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 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성명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동일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9. 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0.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1. 회사의 서비스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2. 회원이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 하는 경우
    13.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14. 서비스 이용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을 반해 더 이상의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5. 제4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은 이로 인해 회사 또는 다른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6. 제4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30일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고,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7. 본 조의 내용에도 불구하고, 전자상거래법 제6조 및 동법 시행령 제6조에 따라 모든 회원들의 거래내역 관련 정보는 5년간 보관됩니다.

제13조 [유료서비스의 변경, 해지 및 중단]

  1. 유료회원은 해당 유료서비스 또는 상품을 전혀 사용하지 아니하였을 경우에 한하여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에 결제 취소(청약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간제 서비스(결제이후 바로 서비스가 실행이 가능하며 해당 상품의 종료일이 기간에 따라 상이한 상품)는 당일부터 서비스가 제공되며 익일부터는 서비스 또는 상품을 사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그리고 유료회원은 해당 유료서비스 내지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해당 콘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내지,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2. 유료회원이 제1항의 청약 철회가 가능한 유료서비스 또는 상품에 대하여 청약 철회 가능한 기간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을 경과하여 청약 철회를 신청하거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이용자보호지침 등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콘텐츠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3. 청약 철회는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으며, 회사에 의사를 표시하여 회사에 도달될 때 그 효력이 발생하고, 회사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청약 철회, 해지/해제 신청을 확인 후 환불 금액이 있을 경우, 원칙적으로 회원의 해당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환불함을 원칙으로 하며, 결제수단 취소 또는 계좌이체 등의 적법한 방법에 따라 환불을 수행한다. 단, 회사가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한 경우 및 아래의 각 경우와 같이 개별 결제 수단별 환불 방법, 환불 가능 기간 등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유료서비스/ 상품의 이용 결과, 얻은 이익이 있거나 중도 해지의 경우
    2. 회원이 환불 처리에 필요한 정보 내지 자료를 회사에 즉시 제공하지 않는 경우 (현금 환불 시 신청인의 계좌 및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타인 명의의 계좌를 제공하는 경우 등)
    3. 해당 회원의 명시적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
    4. 결제수단 별 사업자가 회사와의 약정을 통하여 사전에 대금 청구 정지 내지 결제 취소 가능 기한 등을 미리 정하여 둔 경우로 해당 기한을 지난 환불의 경우
  5. “회사”와 “콘텐츠”의 이용에 관한 유료서비스를 구매한 “이용자”는 구매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청약 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2.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3.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6.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콘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유료서비스 구매를 해제,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콘텐츠”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2. 제공되는 “콘텐츠”가 표시, 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3. 기타 “콘텐츠”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7. 제 6항에 해당되는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1:1고객상담란” 등을 통해서 이용계약을 해지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법령 등에서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8. “회사”는 제7항에 따라 “회원”이 표시한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1. 월 자동결제의 서비스를 결제한 경우, 해지 요청을 수행한 해당 월까지 사용한 것으로 간주하며 해당 익월부터 과금되지 않도록 “회사”는 관련 사항들을 이행합니다.
    2. 1년 또는 3개월/ 2개월 등의 기간제 서비스 중 선불로 서비스 이용료를 “회원”이 결제한 경우, “회사”는 사용한 서비스 기간에 따라 일할 계산을 하여, 사용하지 않은 서비스 이용료를 환불합니다. 환불시 제반으로 소요되는 비용이 발생할 경우 “회원”이 부담합니다.
  9. “회사”는 “회원”이 제11조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본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을 중지 시킬 수 있습니다.
  10. “회원” 또는 “회사”가 유료 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11. 회원의 신청 또는 동의에 따라 월 자동결제 중인 유료서비스의 경우, 해당 회원이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체납하는 경우 연체가 발생한 날 자동으로 상품 해지가 될 수 있으므로, 월 자동결제를 통한 혜택을 유지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용요금의 체납 또는 결제수단의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조치하여야 합니다.
  12. 월 자동결제 유료서비스를 이용 중인 회원이 회원 탈퇴하는 경우 해당 상품은 즉시 해지되며, 이 경우 회원의 정보와 관련 서비스 내용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4조 (과오금)

  1.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해당 비용을 차감 후 과오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요구하는 과오금에 대하여 환불을 거부할 경우, 정당하게 유료서비스 요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사는 과오금의 세부 환불절차 및 기타 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 회사나 회원이 과오금의 발생사실을 안 때에는 전화, 전자우편 등 회사가 제시한 방법에 따라 상대방에게 통보
    2. 회사는 회원에게 환불에 필요한 정보를 요청(회원 성명, 결제증빙서류, 전화번호, 환불 요청 계좌 등)
    3. 회원은 환불에 필요한 2.호의 정보를 회사에 제공
    4.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제공일로부터 7일 이내 환불 처리 (회원의 명시적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 차회 요금에서 상계 가능

제 15 조 (게시물 등의 관리)

  1.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의 원활한 관리·감독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게시되는 내용물에 대해 추가·수정·삭제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별도 통지 없이 서비스의 개편 및 내용의 추가·수정·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내용 포함) 이 다음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별도의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6.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 물을 게재하는 경우
    7.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세부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내용 포함) 을 등록, 삭제 등을 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회사에 게시물의 추가적 게재 등의 요구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6조 (링크사이트에 대한 책임)

  1. 회사는 회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경우 회사는 링크된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은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회사가 아무런 보증도 하지 않고, 그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원은 링크된 외부사이트의 서비스나 자료를 신뢰함으로써 야기되거나 야기되었다고 주장되는 어떠한 손해나 손실에 대해서도 회사에 책임이 없음을 인정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제 17 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다만, 회사가 책임 있다고 판단되는 상당한 인과 관계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통신기기, 회선 및 컴퓨터의 장애나 거래의 폭주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가 제공되지 못하거나 지연된 경우
    2. 회원이 아이디(ID) , 비밀번호(PASSWORD) 등을 본인의 관리소홀로 인해 제3자에게 누출한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전산조작이나 업무처리의 오류 등) 로 인한 경우
    4. 기타 천재지변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및 자료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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